모교-사립대학교 부문 고객만족도 2위
작성일 2013-12-13
경희대학교가 사립대학교 부문 고객만족도 2위를 차지했다. 올해 경희대의 고객만족도는 73점으로 지난해(71점)보다 2점 증가해, 서강대와 공동 2위에 올랐다. 세부적으로 보자면, 고객기대수준, 고객인지품질, 고객인지가치 등 고객만족도의 모든 선행 변수 점수가 작년보다 올랐다.
올해 사립대 부문 전체 고객만족도는 68점으로 지난해보다 1점 올랐다. 교육 서비스 품질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진 상황에서 국가 장학금 신설, 학자금 대출 제도 개선 등으로 등록금 문제에 대한 학생들의 부정적 인식이 개선된 것이 주요 원인으로 분석됐다. 올해 NCSI 조사는 14개 사립대학교 재학생 318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올해 사립대 부문 전체 고객만족도는 68점으로 지난해보다 1점 올랐다. 교육 서비스 품질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진 상황에서 국가 장학금 신설, 학자금 대출 제도 개선 등으로 등록금 문제에 대한 학생들의 부정적 인식이 개선된 것이 주요 원인으로 분석됐다. 올해 NCSI 조사는 14개 사립대학교 재학생 318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