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문특별강좌
유명우-골프와 행복한 삶
▲유명우(경제84)
(주)유명골프클럽 회장, 총동문회 이사
골프연습장을 운영하다보니 골프를 즐기는 사람들을 많이 만난다. 적게는 하루에 400여명 많을 때에는 1,000여명을 만나다 보니 골프를 즐기는 사람들을 나름대로 많이 만난다고 볼 수가 있다.
왜 그 많은 사람들이 골프를 그렇게 즐기는 것일까? 항상 마음속에 의문을 가지고 우리 골프연습장에서 연습하는 사람들의 표정을 살피게 된다. 그들의 표정을 조심히 살펴보면 많은 사람들이 골프연습을 하는 동안에는 항상 행복한 미소가 얼굴에 잔잔히 흐른다.
그 행복의 미소는 무엇일까? 보통 사람이 못하는 골프를 즐기게 되어서, 아님 남이 이룩하지 못한 성공한 인생 삶을 살아가기 때문에, 아니 꼭 그런 것들이 그들을 행복하게 만드는 것만은 아닌 것 같다. 그럼 그들의 행복은 어디에서 오는 것일까? 나름대로 생각을 하여 보면 그것은 그들만의 희망이 있다는 것이다.
내일 아님 그 다음날 라운딩을 나가기 전에 연습을 하시는 분들의 표정을 보면 더욱더 희망의 미소가 가득하다. 이번에 라운딩을 나가서 어느 정도의 스코어를 줄일 수 있으며, 싱글을 할 수 있다는 희망, 지난번 라운딩 도중에 실수를 한 드라이브샷, 아이언샷, 벙커샷, 숏 퍼팅 등을 이번에는 만회를 할 것 같은 기대감, 이번에 라운딩을 하는 동반라운딩의 멤버는 골프의 핸디가 어느 정도이며 주변인으로 부터 많은 존경을 받는 것은 물론 성격도 좋은 동반자를 만난다는 희망,,,,,,
이런 기대감으로 골프 라운딩을 나가기 전에 골퍼들의 가슴에는 희망이 가득하다. 인생을 살면서 삶에 불어오는 바람이 어찌 따뜻하기만 하겠는가? 그러나 그 어려운 일들을 침울하게 낙담을 하기 보다는 내가 하는 일이 오늘은 잘 될 것 이라는 희망이 있는 한 우리의 삶은 행복한 삶이 아닌가 생각도 하여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