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사이버대-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과 산학협약 체결

경희사이버대-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과 산학협약 체결

작성일 2007-08-31

경희사이버대학교(총장 박건우, www.khcu.ac.kr)와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이사장 김하경)은 지난 8월 30일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에서 산학협약을 체결했다.
양측은 이날 협약을 통해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직원의 연수, 위탁교육 ▲교육 교재의 공동개발 ▲상호 현안사항 자문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의 인재양성 및 육성 ▲공동연구과제 선정 및 기술개발 등을 위해 2011년까지 상호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하게 된다.
이번에 산학협약을 체결하는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은 국가유공자를 위한 진료와 상이자에 대한 재활을 돕기 위해 1981년에 설립된 기관이다. 주요 운영 사업으로 국가유공자의 유·가족 등의 진료 및 재활, 직업재활교육, 국가유공자 및 그 자녀의 학비지원 등의 사업을 하고 있다. 이러한 사업을 수행하기 위해 전국 주요 도시(서울·부산·광주·대구·대전)에  종합병원 규모의 보훈병원을 운영하고 있으며, 수원에 보훈복지타운과 보훈원 등 전문주거시설, 교육연수시설, 보훈연구원과 충주에 휴양원 등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서울, 대전 등 5개 지역 보훈병원 그리고 보훈교육원 및 유통사업단 등의 공단 산하기관 임직원들도 협약사항을 적용받음으로써 많은 혜택과 교육 기회가 제공될 것으로 보인다.
경희사이버대학교 박건우 총장은 “계속되는 세계화와 인터넷 보급으로 세계는 작은 지구촌이 되어 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 속에서 개인의 경쟁력 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자기 개발이 필요합니다. 교육부 평가에서 최우수대학에 선정된 e-learning기술력과 교육 인프라를 기반으로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구성원들의 경쟁력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측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직원들에게는 재교육의 기회를, 회사는 재교육을 통한 직원들의 경쟁력 확보를 기대합니다”라고 밝혔다.
한편 경희사이버대학교는 삼성전기, 삼성전자 등의 대기업 및 군인공제회, 국민연금관리공단, 서울메트로, 서울체신청 등과 협약을 맺고 직원들의 위탁교육을 시행하고 있으며,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반복수강이 가능하며 업무공백이 없다는 점에서 직원 직무능력향상의 새로운 대안으로 주목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