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의료원, 국가고객만족도 최종결산 종합 1위

경희의료원, 국가고객만족도 최종결산 종합 1위

작성일 2006-01-31

경희의료원이 조선일보사와 한국생산성본부가 공동 주관하고 산업자원부가 후원한 ‘2005 국가고객만족도(NCSI: 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Index) 조사’ 최종결산에서 82점을 획득, 조사 기업(기관) 및 공공기관 52개 산업분야 218곳 중에서 종합 1위를 차지했다.
이러한 결과는 2005년 일 년동안 조사대상이었던 모든 기업의 개별 고객만족 점수를 토대로 업종 구분 없이 순위를 매긴 결과다.
경희의료원이 종합 1위를 달성할 수 있었던 것은 홈페이지 내 ‘건의 및 문의’ 코너의 완전한 개방과 다각도의 고객 소리함 운영으로 외부고객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용, 의료서비스의 질 향상에 적극 활용하고, 사이버머니포인트제도 운영과 교직원 테마기행과 같은 내부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한 노력 등이 주효했기 때문이다.
또한 경쟁병원들 보다 다소 부족한 환경이지만 의료진의 환자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종합검사 예약실 개설, 검사실 통합 등 시스템 보완이 높은 평가를 받게 된 이유로 분석된다